본문 바로가기
Review

브이로그로 영어공부 - 스낵잉글리시 리얼후기

by White,,JY 2022. 8. 21.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브이로그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어플이 있어서 소개해드리려고합니다.

어쩌다 해당 어플을 체험해볼수 있는 기회가 생겼는데요

막상 이용해보니 영어공부하기 정말 괜찮은것 같아서 솔직하게 후기를 남겨보려합니다.

딱 제가 찾던 영어공부 어플이었어요!

 

쉐도잉 방법으로 주로 영어공부를 하던 저에게 마땅히 도움이 되는 어플이 없었습니다.

기존에 쉐도잉 할때 사용하기 좋은 어플을 추천한 글이 있었는데요

그 어플은 반복으로 쉐도잉하기는 좋지만 동영상을 내가 준비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었어요 ㅋ

이 어플은 아아아무런 준비없이 가볍게 바로 쉐도잉이 가능한 어플입니다.

일단 사용방법부터 보실게요 ㅋ

 

스낵잉글리시는 브이로그를 이용해서 쉐도잉을 할수 있는 어플이에요 ㅋ

여러가지 다양한 브이로그들이 수준별로 준비되어있습니다.

먼저 "스낵잉글리시" 어플을 실행해보면, 아래와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영상은 브이로그/숏릴/왕초보/여행/표현 이렇게 카테고리가 나눠져 있는데요

왕초보에서는 영어강의를 들을 수도 있고

숏릴에서는 릴스 영상으로 공부를 할 수도 있네요

다시 VLOG로 돌아와보면 다시 입문/초급/중급/고급/BIZ

이렇게 5단계로 구분되어있네요

저는 일단 입문단계로 들어가볼게요 ㅋ

 

입문단계에서 데이트에 관한 내용인 브이로그를 선택해보겠습니다.

브이로그를 선택해서 들어가면 크게 학습이 크게 4단계로 나눠져 있는걸 볼 수 있어요

영상/리뷰/리스닝/퀴즈

한 영상당 2분이 채 안되는 분량이네요

2분이어도 얼마나 많은 말이 들어있는지 아시죠....ㅋㅋ

이 브이로그에 대한 스크립트도 다운받을 수 있네요

저는 먼저 영상을 눌러서 들어가보겠습니다.

 

이제부턴 영상으로 보여드릴게요

먼저 구간반복 기능이 있어 한문장씩 반복해서 들으면서 쉐도잉을 할 수 있고

자동멈춤이 On으로 되어있는데 이기능은 중요한 단어나 숙어가 나올때 자동으로 멈춰집니다.

동영상을 보시면 대화가 쭉 나오다 중요한 말이 나올때 자동으로 멈춰지는것을 볼수 있습니다.

가볍게 공부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든 문장을 다 쉐도잉 할 필요 없이 중요문장만 쉐도잉하고 넘어가도 좋을것 같아요

다음은 리뷰입니다.

 

리뷰에서는 앞에 영상에서 자동으로 멈춰졌던 중요한 숙어나 단어들이 들어가 있던 문장들만 다시 반복해서 재생됩니다.

다른 예제 문장도 함께 나오고 해당 숙어에 대한 설명도 나오구요

 

다음은 리스닝 단계입니다.

리스닝 단계에서는 중요한 문장들을 받아쓰기 하는 단계에요

해당 문장이 나오고 그걸 듣고 단어들을 순서대로 클릭해주시면됩니다.

간단하지요?ㅋㅋ

다음은 마지막으로 퀴즈단계입니다.

 

퀴즈단계에서는 계속 공부해왔던 중요한 숙어/단어들에 대해서 복습하는 시간입니다.

 

이 어플 정말 심플하게 잘만드신거 같아요!!

솔직히 처음 리뷰하려고 마음 먹었을때는 뭐 그냥 여기저기서 써봤던 영어공부 어플들이랑 비슷하겠지 싶었는데

일단 브이로그로 공부한다는 것도 마음에 들었고 메뉴도 간단하고 공부하는 단계도 탄탄하게 구성되어있어서

정말 출퇴근 길 가볍게 공부하기 너무 좋은 어플인것 같아요

 

저는 프렌즈를 가지고 쉐도잉을 많이 했었는데 프렌즈가 쉐도잉으로 엄청 유명하긴 하지만 

요즘에는 유투브에 영상도 워낙 많이 올라와있고 좋은 영어공부 자료들이 많잖아요?

그중 브이로그는 사람들의 일상이 담겨있어서 쉐도잉하기 너무 좋은 자료라고 생각해요

프렌즈는 너무 오래된 미드이기도 하고 쉐도잉을 하면서 여기 나오는 말들이 지금도... 쓰이는 말들일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긴 했었거든요 ㅋ

말이 그렇게 쉽게 변하진 않지만 말투라던지 유행하는 단어 같은것들은 계속해서 변한다고 생각해요

그래서 브이로그로 공부를 하게 되면 가장 좋은 장점은 요즘 최신 젊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언어를 배울수 있다는것...ㅋㅋ

 

그리고 브이로그로 공부를 하려고 한다면 그냥 유투브에서 하면 되지않느냐!?!?!?

그럼 공짜인데???? 이런 생각을 하실수도 있는데

그걸 제가 해봤는데요...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일단... 내 수준에 맞는 영상부터 찾기가 어렵습니다.

말하는 속도나 주제가 나와 맞아야 하는데 그런 영상을 뒤지는데도 시간이 꽤 들고 그걸 찾아서 공부를 한다고 해도

유투브에서 자막켜고 수동으로 반복재생해가면서 쉐도잉을 하기가 쉽지 않아요 ㅋ

정말 마음먹고 pc 앞에 앉아서 해야 합니다 ㅋㅋ

그래서 이 어플을 사용하게 되면 내 수준에 맞는 영상들을 쉽게 찾을 수 있고 그중에도 중요만 문구들을 짚어주니 그부분만 쉐도잉하면서 빠르게 공부할 수 있어요 ㅋ

심심할때 유투브로 브이로그 본다는 생각으로 스낵잉글리시 들어가서 브이로그 보면 될거같아요 ㅋㅋㅋ

짧게 숏컷으로 되어있는 영상들도 있어서 정말 재밌게 공부할 수 있는거 같아요 ㅋ

 

앞으로도 쭉 이용하고 싶은 의욕이 생기는 어플이었습니다 ㅋㅋ

어플이 정말 마음에 들어서 한가지 제안하고 싶은 기능이 있는데요 ㅋ

여기 많은 영상자료들이 있으니 검색기능이 있으면 좋을것 같습니다.

한국말을 검색하면 해당 표현이 들어있는 브이로그 영상을 찾아주는거죠 ㅋ

전화영어 준비할때... 정말 필요한 ... 기능이에요 ㅋㅋㅋㅋㅋ

이런 말을 하고 싶은데 어떻게 표현하는게 자연스러운 표현인지 궁금할때....ㅋ

사전에서 찾는건 한계가 있거든요 ㅋ 가볍게 어떻게 표현하는지가 궁금한데 사전에서는 너무 딱딱한 표현들이 나오는경우가 많구요 ㅋ

들어주실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제안해봅니다 ㅋㅋㅋㅋ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