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vestment

상가 투자를 위한 상권 분석을 스마트하게!(유용한 사이트)

by White,,JY 2021. 5. 23.
728x90
300x250

 

우리는 부동산 또는 상가를 투자를 위해 항상 현장을 돌아다녀야만 했습니다.

무조건 현장을 돌아다니면서 직접 눈으로 보고 상권 분석을 통해 투자를 결정했었죠. 

물론 현장의 중요성은 아직도 가장 중요한 요소이지만 시대의 흐름은 많이 변했습니다.

현장 외에 참고할 만한 자료들을 아주 상세하게 정리해 놓은 곳들이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여러 데이터와 현장정보들을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투자를 결정하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어디서 얻을 수 있는지 한번 정리해 보았습니다.

상가 투자전 꼭 한번씩 분석 자료를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상권 정보 시스템 입니다.  (http://sg.sbiz.or.kr)

해당 사이트는 소상송인시장진흥공단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2006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데이터를 활용하여 점포 평가, 점포 이력, 창업 과밀 지수 등을 서비스하고있습니다.

 

 

두 번째, 지오비전 입니다. (http://www.geovision.co.kr)

해당 사이트는 지오그래픽 기반으로 개인, 창업자, 중소기업에 맞춤형 데이터를 제공하는데

소상공인을 위해 상권비교분석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점포개설, 타깃층 분석, 매출분석, 매장관리 등 예비창업자에 필요한 많은 정보를 분석해주고 있습니다. 

 

 

세 번째, 나이스비즈맵 입니다. (http://www.nicebizmap.co.kr)

나이스비즈맵은 유료서비스로 고객에게 맞춤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예상매출, 경쟁현황, 이용고객 특성, 지역정보 등을 통계데이터를 활용해 분석해주는 서비스 입니다. 

 

 

네 번째, 네이버 테이터랩 입니다. (http://datalab.naver.com)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네이버 데이터랩은 트랜드 분석을 할때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소비자들의 구매형태, 지역별 인기 키워드, 지역 관심사, 등을 알 수 있습니다.

 

 

다섯 번째, 서울시 우리마을 가게 입니다. (http://golmok.seoul.go.kr)

서울시가 운영하는 상권 분석 서비스로 자영업자들이 가장 많이 창업하고 있는 정보들과

마케팅 방법 상권에 인구 증감등의 정보들을 다양한 data 들을 기반으로 분석해서 올려주고 있습니다.

 

 

 

또 앞으로 상가나 부동산을 투자하는데 좋은 자료들을 꾸준히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2020.07.19 - [Review] - 심리학 법칙 - 사람은 자존심을 위해 반항심리가 나타난다.

 

심리학 법칙 - 사람은 자존심을 위해 반항심리가 나타난다.

주위 사람 중에 일을 하거나 대인관계에 있어서 상대가 이렇게 나오면 나는 이렇게 하겠다는 식의 태도를 보이는 부류를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러한 반항심리는 본인의 자존심을 지키기 위해

jyj1118.tistory.com

2020.07.05 - [Investment] - 목돈 어디에 투자해야하나? 종잣돈은 어느정도? 재테크 상식편

 

목돈 어디에 투자해야하나? 종잣돈은 어느정도? 재테크 상식편

보통 일반적인 재테크 서적을 보게 되면 노동수익을 통해 일정 금액의 종잣돈을 모으라고 얘기합니다. 어느 정도 종잣돈을 모은 후에 그 돈으로 재테크를 통해 불릴 수 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

jyj1118.tistory.com

2020.04.14 - [Investment] - 금융소득(은행 이자, 주식 매매 차익, 주식 배당 소득)의 세금에 대해 알아보자

 

금융소득(은행 이자, 주식 매매 차익, 주식 배당 소득)의 세금에 대해 알아보자

우리는 경제 활동을하게 되면 각종 세금과 부딪칠 수 밖에 없습니다. 각종 금융소득에 대한 세금을 생각하면 머리도 아프고 세금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하게 됩니다. 내가 버는 돈을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