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온라인 쇼핑몰 스마트 스토어 준비하기 1단계

by White,,JY 2021. 8. 1.
728x90
300x250

온라인으로 창업을 하고 스마트 스토어에서 상품을 판매하는 일은

집에서 컴퓨터만 있다면 누구나 손 쉽게 시작할 수 있다.

그러나 충분히 준비하지 않고 개설한 스마트 스토어는 낮은 방문자와 매출이 일어나지 않아 폐점에 이르기 쉽다.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라면 꼭 알아두어야야 할 이야기 준비 단계에 대해 이야기 해보겠습니다.

 

가장 먼저 스마트 스토어를 하기로 마음을 먹었다면, 

판매할 제품에 대해 명확히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상품에 대한 기획이 필요한데 상품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마케팅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판매 제품을 아직 정하지 못했다면 지금 바로 뒤로 가기해서 상품 먼저 결정하고 오시기 바랍니다. 

 

스마트폰이 활성화 되면서 언제 어디서든 쇼핑을 할 수 있는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으며 매출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온라인 쇼핑몰 사업을 함에 있어 가장 먼저 기본적인 룰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첫번째, 판매가 가능한 상품인지 파악하라. 

전자 상거래법에 따라 온라인에서 절대 판매할 수 없는 상품들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대부분 알고 계신 주류 및 담배가 있으며

간과하고 있는 의약품, 안경, 콘택트 렌즈, 마약류, 혈액, 군복 및 군용장구 음란물, 총, 화약류 등이 있습니다. 

혹시나 이러한 제품군에 속하는 제품을 생각하고 있었다면 다시 한번 정확히 확인 할 필요가 있습니다. 

 

두번째, 허가나 인증 또는 판매 자격이 필요한 상품들에 대해 확인하라

간단한 예로 식품들의 경우 식품제조가공허가가 필요하며 (단 완제품 유통은 예외),

건강 기능 식품이나 의뢰기기는 해당 판매업 신고증이 필요합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가 더 있는데 정리해 보았습니다. 

 

※ 식품 : 제조, 가공 및 판매 또는 수입의 경우에도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허가 필요.

※ 건강기능 식품 :  제조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허가 필요하며,

                        수입 및 판매를 하려면 식품의약품안전청장, 시장 군수 구청장 신고가 필요합니다. 

※ 의료기기 : 제조 및 수입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허가 필요하며,

                 판매 또는 임대를 하려면 시장, 군수, 또는 구청장에게 판매업 또는 임대업 신고가 필요합니다.

※ 화장품 :  제조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청장 허가 필요하며, 안정성 및 유효성에 관한 심사가 필요합니다.

               수입의 경우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장에 표준통관예정보고서를 제출하여 통환하고 품질검사가 필요합니다.

※ 전통주 : 주류제조업면허증을 가진자로 관할세무서장의 승인을 받아 주류제조면허증이 있으면 판매 가능합니다.

 

세번째, 판매 사이트에 따라 판매 제한 규칙을 확인하라

판매 사이트 마다 규정으로 판매 금지 물품이 정해져 있어 필히 확인이 필요합니다.

보통 사이트 마다 비슷하게 설정되어 있으며 상품등록정책을 확인하면 됩니다.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를 예로 들자면  분실 휴대폰, 해킹 관련 자료, 사이버 아이템, 상품권 등을 금지하고 있으며

위반시 처벌을 받을 수 있으니 꼭 확인하고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2021.05.23 - [Investment] - 상가 투자를 위한 상권 분석을 스마트하게!(유용한 사이트)

 

상가 투자를 위한 상권 분석을 스마트하게!(유용한 사이트)

우리는 부동산 또는 상가를 투자를 위해 항상 현장을 돌아다녀야만 했습니다. 무조건 현장을 돌아다니면서 직접 눈으로 보고 상권 분석을 통해 투자를 결정했었죠. 물론 현장의 중요성은 아직

jyj1118.tistory.com

2020.03.29 - [English Study/미드 대사 총정리] - Friends 시즌1-9화 대사/단어 총정리 - 4 (미드영어표현)

 

Friends 시즌1-9화 대사/단어 총정리 - 4 (미드영어표현)

Friends 시즌1 9화 대사/단어 정리입니다. 한국어를 먼저 보고 영어로 말해보세요~ 한편을 4부분으로 나눠서 5분 분량의 단위로 나갑니다. 다들 빨리 전공을 정하라고 하더라 빨리 정해야 한다고 Ros

jyj1118.tistory.com

2020.01.06 - [Investment] - 2020년 반기, 분기 배당주 투자 종목 및 배당금 소개

 

2020년 반기, 분기 배당주 투자 종목 및 배당금 소개

최근 배당주의 대한 관심이 많아지면서,, 미국 주식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해외 투자 비중이 점점 높아지자 국내 주식들도 배당성향을 높이고 있다. 배당금은 물론이며 반기별, 분기별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