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Study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갖도록 하는 방법 (영어잘하는 아이 만들기)

by White,,JY 2020. 9. 13.
728x90
300x250

 

요즘 많은 엄마들 사이에서 영어 유치원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는 무엇일까요?

모든 엄마들이 내 아이가 영어를 잘하기를 바라는 이유와 내 아이가 뒤쳐질까봐 걱정때문입니다.

하지만 비용대비 효과를 따져 보았을때 영어 유치원이 그 정도의 값어치를 할지는 의문이 듭니다. 

 

 

유아들에게 학습은 즐거운 경험이어야 합니다. 

단순하게 영어 유치원을 보내서 듣기, 쓰기 학습을 한다고 해서 내 아이가 즐거워할까요?

오히려 영어 유치원의 학습 방식이 맞지 않을 경우 아이에게는 굉장히 큰 스트레스로 자리 잡습니다. 

그래서 초등학교 입학 전 아이들에게는 영어 유치원보다는 즐거운 경험을 통해 영어를 접하게 해주어야합니다.

 

유아기때 즐거운 경험으로 영어를 접했다면 초등학교 입학 후에는 본인이 스스로 하고 싶어서 

영어를 학습하게 되는 선순환적으로 아이를 가르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유아기때 아이들과 어떻게 영어를 학습해야할까요?

가장 중요한건 지속성입니다.

부모나 아이 모두 지루하거나 부담스러우면 지속하기 어렵습니다.

무엇보다 재미있고 꾸준히 학습 할 수 있어야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의 학습보다 영어 동화책 한권이라도

매일 조금씩 아이와 같이 읽고 재미있고 신나게 읽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영어 단어를 하나라도 더 알게 하려는 것보다 아이가 영어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유아기 부모의 역할입니다. 

 

또 한가지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중 가장 먼저 접근해야하는 방법은 "듣기" 입니다.

 

소리로 충분히 익숙해진 단어를 문자로 접하게 되었을때 눈이 트이면서

소리와 문자가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학습을 따로 하지 않아도 읽을 수 있게됩니다. 

소리가 익숙하지 않은 상태에서 문자가 들어간다면 아이는 영어에 대한 흥미를 잃게 될 것입니다. 

 

결론적으로 유아기 아이들에게 영어의 흥미를 갖을 수 있도록 같이 학습하고, 

소리로 먼저 영어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유아기 아이들에 대한 영어의 가장 큰 핵심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및 댓글을 남겨주세요 ^^

 

2020/04/19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프렌즈 쉐도잉 12일 완성 루틴 (꾸준하게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비법)

 

프렌즈 쉐도잉 12일 완성 루틴 (꾸준하게 영어공부 할 수 있는 비법)

안녕하세요 요즘 제가 하고 있는 쉐도잉 루틴에 대해 공유하고자 합니다. 요즘 유투브에서도 보면 나의 모닝 루틴, 운동 루틴... 같이 루틴 시리즈 올리는게 유행인거 같더라구요 ㅋㅋㅋ 그래서

jyj1118.tistory.com

2020/03/16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유투버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ㅋ 프렌즈로 쉐도잉 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중에 뭔가... 공��

jyj1118.tistory.com

2020/03/08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안녕하세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하나 발견해서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그린하우스 아카데미" 넷플릭스에서 2017년에 시작해서 현재까지 시즌 방영중인 드라마인데요 NAS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