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넷플릭스 추천 미드/영드 리스트 (다소 고전적)

by White,,JY 2020. 4. 5.
728x90
300x250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중독자의 미드 추천 리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처음 넷플릭스를 입문하고 지금까지 본 미드 중 빠져서 재밌게 본 미드들만 추려봤어요

넷플릭스에서 보통 인기있는 유명한 미드들이 많죠 대표적인게 기묘한 이야기, 킹덤, 루머의 루머의 루머 등...

저는 지극히 저의 개인적인 취향을 기준으로 나열하겠습니다 ㅋㅋ

참고로 순서는 제가 입문한 순서에요ㅋㅋ

 

1. 셜록 (Sherlock) - 영국드라마

가장 처음 보게됐던 미드에요 ㅋ 

배우가 닥터스트레인지로 얼굴이 익숙한 베네딕트 컴버배치이기도 했고 셜록은 워낙 유명해서 일단 입문을 셜록으로 하게 되었답니다.

남편이랑 정말 밤새 몰아보기 했던 드라마에요 ㅋㅋ

한번 시작하면 끝날때까지 헤어나올 수 없습니다 ㅋㅋ

사건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스토리라서 긴장감도 있고 천재 셜록의 캐릭터가 재미있었던것 같아요 ㅋ

그렇게 많이 잔인하지도 않고 볼만한 것 같아요 ㅋ

 

 

2. 프렌즈 (Friends) - 미국드라마

이걸 어떻게 빼놓고 말할 수 있겠어요 ㅋㅋㅋㅋ

프렌즈는 1994년부터 약 10년동안 방영됐던 미국 드라마인데 지금까지도 인기가 상당하죠 ㅋ

넷플릭스에서도 여전히 인기순위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다고 하네요 ㅋ

최근에 프렌즈 재결합 소식도 들려오고 있죠 ㅋㅋ

올해 프렌즈 특별판이 제작된다고 해요 ㅋ HBO에서 프렌즈의 판권을 사가면서 프렌즈 특별판 제작을 추진하고 있어요 ㅋ

하지만 그러면서 안타깝게도 넷플릭스에서는 더이상 프렌즈를 볼수 없다고 해요 ㅋ

이미 미국 넷플릭스에서는 사라졌다고 하던데 아직 한국에서는 있긴 하더라구요 

그런데 요즘 코로나로 인해 프렌즈 특별판 촬영이 연기되었다고 하네요 ㅠㅠ

코로나 언제 끝날꺼니 ㅠㅠ

프렌즈는 영어공부용으로도 아주 유명하죠 ㅋ

프렌즈 관련 포스팅은 이전에 자세하게 한 적이 있으니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ㅋ

2020/02/14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오늘은 제 최애미드인 프렌즈(Friend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프렌즈는 1994년 ~ 2004년 동안 미국NBC에서 방영된 시트콤입니다. 총 시즌 10이 제작되었죠.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하면 빼놓지 않고 이..

jyj1118.tistory.com

 

3.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Sex Education) - 영국드라마

프렌즈를 졸업 한 후 만난 새로운 드라마에요 ㅋㅋ

2019년에 첫 시즌이 방영되었고 처음 이게 나왔을때 넷플릭스에서 자꾸 예고편이 나오는데 상당히 자극적이었죠ㅋ

사실 예고편만 보면 뭐 저딴게 있지.... 저런 저질 드라마를 누가봐.... 싶을 정도로 자극적이에요 ㅋㅋㅋ

그래서 처음에는 볼생각이 없었는데 프렌즈를 다 보고 뭘 봐야 하나 고민하던 중에 이 드라마의 후기를 보게 되었는데 생각보다 좋은거죠 ㅋㅋㅋ

그래서 시작하게 되었어요 ㅋㅋ

성을 주제로한 하이틴 드라마에요 ㅋ 성상담가가 직업인 엄마를 두고 있는 주인공이 귀동냥으로 들은 지식으로 학교에서 친구들에게 성관련 상담을 해주고 다니는 이야기에요 ㅋ

이게 첫회를 보면 아주 그런 분야의.... 단어나.. 장면들이.... 대놓고 나오는데 ㅋㅋㅋ 사실 야하다기보다는 교육적인 드라마에요 ㅋ

주제가 성적일 뿐이지 결국에는 10대 아이들의 여러가지 고민들을 풀어 나가는 이야기 입니다 ㅋ

하이틴 드라마인데 19세라는게 이상하긴하죠 ㅋㅋ 우리나라 정서하고는 다르기 때문에 청소년 관람불가가 될수 밖에 없을것 같긴해요 ㅋ 

 

4. 굿와이프(The Good Wife) - 미국드라마

ㅠㅠ 굿와이프 ㅠㅠ 이것도 제가 미친듯이 빠져서 봤던 드라마에요 ㅠ

우리나라에서 한국판으로 제작된 적이 있기도 하고 워낙 원래부터 유명한 미드죠 ㅋ

저는 한국드라마도 보지 않은 상태로 굿와이프를 접하게 되었어요 ㅋ

사실... 넷플릭스에서 굿와이프의 포스터를 보면 안보고싶게 생겼어요...

특히 저 주인공이 그다지 매력있게 생기진 않았잖아요?

그래서 영~~ 땡기지가 않더라구요 ㅋ

그러다가 더이상 볼만한 드라마가 없어서 별기대 없이 굿와이프를 시작하게 되었는데.......

그렇게 매력없게 보이던 저 배우가...

드라마를 보게되면 얼리샤 플로릭에게 빠져들게 됩니다 ㅋㅋㅋ

총 시즌이 7개가 제작되었고 종영되었어요 ㅋ

매 회에서 새로운 사건들이 나오고 변호사인 얼리샤가 사건을 하나하나 해결해 나가는 구성으로 되어있어요

검사장인 남편과의 관계에서 벌어지는 큰 스토리도 함께 진행이 됩니다.

사실 이 드라마는 내용보다는 연출이 만든 드라마인것 같아요

나무 위키에도 이렇게 설명되어있네요 ㅋ

"별다른 자극적인 소재를 다루지도 않지만 배우들의 호연과 짜임새있는 스토리, 섬세하고 감각적인 연출이 잘 어우러져 있어 에피소드당 시청자수 1000만명 이상의 매우 높은 시청률을 보여주며 각종 드라마 어워즈에 후보로 오르는 등 작품성을 인정받은 작품이다."

내용이 엄청나게 재미있지도 않은것 같은데... 자꾸 빠져들게 만듭니다...

그리고 남자 주인공인 윌 가드너! 가 넘넘 멋져요 ㅋㅋ

이 드라마의 시즌7의 마지막회에서는..... 하...... 스포는 하지 않겠습니다 ㅋㅋ

모든 시즌을 다 보고난 후의 허탈감? 아쉬움? 그런 복잡한 감정들이 가장 많이 느껴졌던 드라마였던것 같아요 ㅋ

미국판을 다 보고나서 한국판도 보려고 했는데 영 몰입이 안되더라구요 ㅋ 얼리샤는 저 배우만이 가능한것 같아요 ㅋ

 

5. 아웃랜더 (Outlander) - 미국드라마

굿와이프와 헤어지고 허탈감에 시달리던 중에 아웃랜더를 만나게 됩니다.

미국드라마인데 배경은 스코틀랜드. 발음은 영국 ㅋㅋ

저는 사실 이런 시대극을 좋아하지 않아서 선뜻 손이 가지 않았던 드라마였어요 ㅋ

이것도 역시 처음에는 볼게 없어서 별 생각없이 틀게 되었는데 ㅋㅋ

주인공 제이미에게 빠져서 지금까지도 헤어나오지 못하고 있죠 ㅠㅠㅠㅠ

이건 현재 시즌 5가 방영중이에요!! 매주 월요일 새로운 에피소드가 나오고 있답니다 ㅋ

아웃랜더는 상당히 야하고 잔인하고 자극적이에요 ㅋ

그래서 보면서 스트레스를 받기도 하지만 그걸 견디면서까지 볼수밖에 없게 만드는 드라마입니다 ㅋㅋ

그런 자극적인 부분을 커버할 만큼 주인공인 제이미와 클레어의 사랑이 너무 아름다워서 빠져들 수 밖에 없어요 ㅋ

아웃랜더에 대해서도 제가 자세히 포스팅해놓은 글이 있으니 꼭 읽어 보세요 ㅋ

2019/10/14 - [Review] - 넷플릭스 추천 미드 - 아웃랜더(Outlander)

 

넷플릭스 추천 미드 - 아웃랜더(Outlander)

넷플릭스와 함께한지 1년... 내 최애 미드들을 소개합니다. 제가 요즘 빠져있는 미드는 아웃랜더(Outlander)입니다. 아웃랜더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여자들이 더 좋아라 하는 미드인것 같아요 ㅋ 배경..

jyj1118.tistory.com

 

6. 빨간머리앤 (Anne with an E) - 캐나다 드라마

아웃랜더에서 괴로우셨다면 ㅋㅋㅋ

이제 힐링타임 ㅋ

어린시절 TV 만화로 봤었던 빨간머리앤이 드라마로 돌아왔습니다

어릴때부터 빨간머리앤을 굉장히 좋아했었어요 ㅋㅋ

넷플릭스에서 앤을 보고 예전 만화속의 주인공과의 싱크로율에 ㅋㅋㅋㅋㅋ 깜놀 ㅋㅋ

분명 스토리는 어릴적 만화, 책에서 봤던 그 스토리인데 처음 빨간머리앤 시즌1을 보고 계속 울었던것 같아요

실사판이라서 그런지... 앤이 너무 불쌍하더라구요 ㅠㅠㅠㅠ

앤이 이렇게 불쌍한 아이였는지 새삼 느꼈다는 ㅠㅠ

그래도 역경을 딛고 씩씩하게 자라는 앤의 모습을 보면 기분이 좋아져요 ㅋㅋ

예전 만화속에서도 그림체가 너무 예쁘고 배경들이 아름다웠는데

실사판에서도 역시 너무 아름답습니다 ㅋ 

최근 시즌3가 방영 되었고 이게 마지막 시즌이라고 해요 ㅠㅠ 아쉽... ㅠㅠ

 

7. 별나도 괜찮아 (ATYPICAL) - 미국드라마

마지막으로 제가 요즘 보고 있는 드라마입니다 ㅋ

이건 제가 자극적이지 않고 잔잔한 드라마 없나~~ 해서 찾다가 보게된 드라마에요 ㅋ

(하지만 이것도 청불이라는거...)

자폐를 가진 주인공 샘이 성장하는 과정을 그린 가족적인 드라마에요 ㅋ

아직 시즌 1밖에 안보긴 했지만 일단 시즌1에서는 샘의 연애 과정이 주된 내용이기 때문에 가끔 야한? 단어나 대사들이 나오긴해요 ㅋ

그래도 뭐 내용이 야하거나 그렇지는 않아요 ㅋ 

샘이 어려움을 극복해 나가는 과정 중 여러가지 감동 포인트 들도 있고.. 가슴이 뭉클해 지기도 하고 ㅋ

사람들의 조언이나 농담에 정색하며 본인 할말만을 하는 샘을 보면 유쾌해지기도 하구요 ㅋ

가볍게 보기 좋은 드라마 인것 같아요 ㅋ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넷플릭스 추천 미드 리스트였습니다 ㅋㅋ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유투버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ㅋ 프렌즈로 쉐도잉 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중에 뭔가... 공부가 아니라 그냥 생..

jyj1118.tistory.com

2020/02/14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오늘은 제 최애미드인 프렌즈(Friend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프렌즈는 1994년 ~ 2004년 동안 미국NBC에서 방영된 시트콤입니다. 총 시즌 10이 제작되었죠.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하면 빼놓지 않고 이..

jyj1118.tistory.com

2019/01/08 - [Study] -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가장 효율적이면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연구해 보았다. 여러가지 블로그 및 유투브 이곳저곳을 뒤지며 쉐도잉 방법들에 대해서 조사했고 거기서 말하는 방법들을..

jyj1118.tistory.com

2019/09/08 - [Study] -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내가 미드 쉐도잉을 시작한지 이제 딱 1년이 되었다. 1주년(?)을 맞이하여 내가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미드 쉐도잉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는지 적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남들이 기대하는..

jyj1118.tistory.com

2019/12/03 - [Study] - 영어공부(쉐도잉)하기 좋은 수준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 성인/유아 함께 가능한 컨텐츠

 

영어공부(쉐도잉)하기 좋은 수준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 성인/유아 함께 가능한 컨텐츠

미드 프렌즈의 뭉개지는 영어발음에 지쳤다면, 좀더 쉽고 재밌는 컨텐츠로 쉐도잉을 하고 싶다면. 이글을 보시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털어왔음. 어른이 공부하기에도 좋고 아이들이 영어공부 하기에도 좋은 애니..

jyj1118.tistory.com

2019/12/31 - [Study] - 영어 쉐도잉에 최적화된 어플 추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영어 쉐도잉에 최적화된 어플 추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영화, 미드 쉐도잉을 하면서 사용중인 어플을 공개합니다. 이것저것 다 써봤지만 이것만한게 없어서 정착해서 사용중입니다. 보통 Netflix로 공부하는 경우 LLN을 사용해서 많이들 하시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무..

jyj1118.tistory.com

2019/12/27 - [Study/미드 영어표현] -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미드 Friends에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만 쏙쏙 뽑아 정리하였습니다. 욕심내지 말고 이 표현들만 외우자구요!! 여러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활용도 해보세요~ 중요한건 그 상황..

jyj1118.tistory.com

2019/12/29 - [Study/미드 영어패턴] - Friends로 배우는 영어회화 패턴 - 시즌1 1화 (S01E01)

 

Friends로 배우는 영어회화 패턴 - 시즌1 1화 (S01E01)

Friends로 대사로 배우는 영어회화패턴입니다. 시즌1 1화의 대사들을 패턴별로 정리하였습니다. 1. Can I get you~ 드릴까요? - Can I get you some coffee? - Decaf. 2. I fee like ~ 처럼 느껴져. ~ 느낌이야...

jyj1118.tistory.com

2020/01/03 - [Study/소리로 배우는 영어] - 소리로 배우는 영어 - 맥스앤루비 S1E1 (Ruby's piano practice)

 

소리로 배우는 영어 - 맥스앤루비 시즌 1 1화 (Ruby's piano practice)

맥스앤루비(Max & Ruby) 영어기초 배우기 너무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시즌1 1화의 모든 대사입니다. 짧죠 ㅋㅋ 한글 대사를 보면서 영상을 보시면서 영어를 소리 그대로 들어보세요. 영어문장을 해석하려고 하..

jyj1118.tistory.com

2020/03/08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안녕하세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하나 발견해서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그린하우스 아카데미" 넷플릭스에서 2017년에 시작해서 현재까지 시즌 방영중인 드라마인데요 NASA에 근무하는 엄마..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