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

넷플릭스 추천 미드 - 아웃랜더(Outlander)

by White,,JY 2019. 10. 14.
728x90
300x250

넷플릭스와 함께한지 1년...

내 최애 미드들을 소개합니다.

제가 요즘 빠져있는 미드는 아웃랜더(Outlander)입니다.

아웃랜더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여자들이 더 좋아라 하는 미드인것 같아요 ㅋ

배경이 중세시대 같은 느낌인데, 저는 원래 이런 시대 배경의 드라마를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에 처음에는 도전하지 않았습니다. 

재밌다는 소리를 많이 듣긴 했지만 막상 끌리지가 않더군요 ㅋ

하지만 지정생존자, 프렌즈, 굿와이프, 빨간머리앤 까지 ㅋㅋㅋㅋ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미드들을 거의 다 보니 새로운게 필요했어요 ㅋ

거기다 아웃랜더가 그렇게 야하다는... 흐흐흐 소식을 듣고 도전해보기로 하였지요 ㅋㅋㅋㅋ

지금은 진짜 이제까지 본 미드중에 최고...... 주인공 제이미와 클레어에게 사랑에 빠졌어요 ㅠㅠㅠㅠ

제이미 역할의 샘 휴건(Sam Heughan) 너무 진짜 육체미 작렬......

클레어 역할의 카트리나 밸프(Caitriona Balfe) 의 고상함... 

둘다 진짜 너무 좋아요 ㅠㅠ

아웃랜더의 매력에 대해서 이야기 해볼게요 ㅋㅋ

 

1. 시대적 배경

일단 아웃랜더의 시대적 배경은 1700년대입니다.

클레어가 1943년 2차 세계대전이 끝나고 남편인 프랭크와 스코트랜드로 여행을 왔다가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 이야기 입니다.

이 드라마를 보면서 영국과 스코틀랜드의 역사에 대해서 많이 공부하게 되었어요 ㅋㅋ

 

 

처음 클레어가 1700년대로 시간여행을 갔을때 잉글랜드의 레드코트(영국군인을 일컫는말)들이 스코트랜드인들을 그냥 보기만하면 괴롭히고 죽여버리고 하더라구요 

스코트랜드인들도 레드코트만 보면 도망가기 바쁘고 정말 증오할 정도로 싫어하구요 

제가 알기로는 지금 영국은 잉글랜드와 스코트랜드가 같은 영국에 속해 있는걸로 알고 있어서 왜 저런 관계인가 궁금했지요

위키백과를 찾아보니 1707년에 스코틀랜드와 잉글랜드가 통합됐다고 나와있더라구요

클레어가 갔던 년도는 1740년대니까 합동이 되고 얼마 지나지 않은 시점인것 같습니다.

그래서 법적으로는 한나라가 되었지만 아직 양국의 시민들의 의식은 변하지 않았던 시점이었던것 같아요

 

그래서 잉글랜드인들은 그렇게 스코틀랜드인들을 무시하고 통합되기 전부터 괴롭힘을 당했던 스코를랜드인들은 당연히 증오했겠지요 ㅋ

이런 시대적 배경을 좀 공부하면서 보니 좀더 재미있더라구요 ㅋㅋ

아웃랜더 보시는 분들도 이렇게 역사를 찾아보면서 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ㅋ

2. 클레어와 제이미의 강렬한 사랑

아무래도 시대적 배경이 1700년대이다보니 여성이 많이 무시당하는 시기이기도 했고 잉글랜드와 스코틀랜드의 싸움이 계속 됐기 때문에 두 주인공의 목숨은 항상 위협을 당하고 있었어요

그래서 그런지 이 둘의 사랑이 진짜 엄청납니다 ㅠㅠ

현대 드라마에서는 절대 볼수 없는 앞뒤 따지지 않고 오직 너만 있으면 되는 그런 사랑...

당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면 본인의 목숨은 아낌없이 바치는 그런 사랑... 

정말 볼때마다 너무 뭉클해요 ㅠㅠ

그래서 그런지 이 둘의 사랑을 나누는 장면도 정말 엄청나게 강렬합니다.

근데 전혀 야해 보이거나 그러지 않고 그 감정에 정말 매료되게 되요 ㅠㅠ

 

3. 시대적 의상

클레어가 시간여행을 가서 그시대의 옷을 입게 되는게 이런 의상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ㅋㅋ

옷 입고 벗는 장면이 많이 나와서 그런지 ㅋㅋ 저때는 옷을 왜저렇게 입고 있었을까 싶기도 하고 ㅋㅋㅋ

10겹은 입는듯 ㅋㅋ

남자들의 스코트랜드 전통의상도 많이 나오는데요 계속 보다보니 그것도 넘 멋짐 ㅋㅋㅋㅋ

제이미의 치마두른 모습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리고 시즌2에서는 프랑스가 배경인데, 특히나 여기서 입는 옷들이 정말 예뻐요 ㅋ

클레어가 부잣집 마님으로 나와서 항상 삐까뻔쩍한 옷을 입고 나옵니다 ㅋ

그걸 보는 재미도 쏠쏠해요 ㅋㅋ

 

4. 영국식 억양

이 드라마를 보고 영국식 억양에 빠져 버렸어요 ㅋ

이전에는 미국식 발음이 세련됐다고 생각했었는데 아웃랜더에서 클레어가 말하는걸 보면 넘나 고상고상 ㅋㅋ

클레어가 말하는게 너무 매력적이에요 ㅋ 극중에서도 아주 똑똑하고 현명하고 아름다운 여성으로 나오기 때문에

항상 고상하게 말을 하는데 그래서 저도 자꾸 클레어의 말을 따라하게 되더라구요 ㅋ

그리고 제이미는 영국식 억양이라기보다 스코틀랜드의 원래 언어가 게일어인데 약간 게일어의 억양을 섞은것 같았어요 ㅋ

특히 쌔서내크!! 할때 젤멋찜 ㅠㅠ

 

하지만 아웃랜더를 보기 전에 약간의 마음은 먹어야 합니다...

19금이지만 굉장.......히 29금 정도의 야함과 잔인함이 나와요

식사하면서 못볼정도...?

머리가 막 잘려나가고 수술하는 장면도 가감없이 나오고 그러거든요

이런거 많이 민감하신 분들은 조심하세요....ㅋ

저도 그런거에 민감하긴 했는데 워낙 스토리가 재밌고 주인공때문에 멈출수가 없어요 ㅠㅠ

지금 시즌4까지 나와있는데 최근 소식을 보니 시즌5, 시즌6까지 제작 확정됐다고 하네요 ㅋㅋ

오예르~~~~

시즌5는 2020년 2월에 방영예정입니다~~ ^^

 

2020/04/05 - [Review] - 넷플릭스 추천 미드/영드 리스트 (다소 고전적)

 

넷플릭스 추천 미드/영드 리스트 (다소 고전적)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중독자의 미드 추천 리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처음 넷플릭스를 입문하고 지금까지 본 미드 중 빠져서 재밌게 본 미드들만 추려봤어요 넷플릭스에서 보통 인기있는 유명한 미드..

jyj1118.tistory.com

2020/03/08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안녕하세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하나 발견해서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그린하우스 아카데미" 넷플릭스에서 2017년에 시작해서 현재까지 시즌 방영중인 드라마인데요 NASA에 근무하는 엄마..

jyj1118.tistory.com

 

2019/03/09 - [Review] - 버드박스 리뷰 및 결말 - 넷플릿스 영화 추천

 

버드박스 리뷰 및 결말 - 넷플릿스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 리뷰를 들고왔습니다. '버드박스' 넷플릭스 추천영화 리스트에 봐도 꼭 들어있는 영화중 하나인데요. 예고편만 봐도 너므 무서워서 볼 엄두를 못내고 있다가 이번에 큰맘먹고 봤습니다 ㅋ..

jyj1118.tistory.com

2020/02/02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무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추천 - 배드맘스(Bad Moms)

 

배드맘스(Bad Moms) - 무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를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물론 넷플릭스에 있는 영화구요 이 영화를 보게 된건 사실 배우 때문이었어요 여자주인공인 밀라 쿠니스(Milla Kunis)가 예뻐서 이 배우가 나온 영화들을 살펴..

jyj1118.tistory.com

 

2019/02/15 - [Review] - [영화리뷰]소셜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2010)에 대한 감상평

 

[영화리뷰]소셜네트워크(The Social Network, 2010)에 대한 감상평

The Social Network, 2010 감독 : 데이빗 핀처 출연 : 제시 아이젠버그 (마크 주커버그) Social Network 라는 영화는 페이스북 창립자인 마크 주커버그의 대한 이야기다. 영화의 간단한 줄거리는 하버드대의 컴퓨..

jyj1118.tistory.com

2020/02/14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오늘은 제 최애미드인 프렌즈(Friend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프렌즈는 1994년 ~ 2004년 동안 미국NBC에서 방영된 시트콤입니다. 총 시즌 10이 제작되었죠.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하면 빼놓지 않고 이..

jyj1118.tistory.com

2019/12/31 - [Study] - 영어 쉐도잉에 최적화된 어플 추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영어 쉐도잉에 최적화된 어플 추천 (자투리 시간 활용법)

영화, 미드 쉐도잉을 하면서 사용중인 어플을 공개합니다. 이것저것 다 써봤지만 이것만한게 없어서 정착해서 사용중입니다. 보통 Netflix로 공부하는 경우 LLN을 사용해서 많이들 하시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무..

jyj1118.tistory.com

2019/12/27 - [Study/미드 영어표현] -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미드 Friends에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만 쏙쏙 뽑아 정리하였습니다. 욕심내지 말고 이 표현들만 외우자구요!! 여러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활용도 해보세요~ 중요한건 그 상황..

jyj1118.tistory.com

2019/01/08 - [Study] -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가장 효율적이면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연구해 보았다. 여러가지 블로그 및 유투브 이곳저곳을 뒤지며 쉐도잉 방법들에 대해서 조사했고 거기서 말하는 방법들을..

jyj1118.tistory.com

2019/09/08 - [Study] -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내가 미드 쉐도잉을 시작한지 이제 딱 1년이 되었다. 1주년(?)을 맞이하여 내가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미드 쉐도잉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는지 적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남들이 기대하는..

jyj1118.tistory.com

2019/01/07 - [Study] - 드디어 터득한 영어회화 공부법 - 쉐도잉 (영어회화독학)

 

드디어 터득한 영어회화 공부법 - 쉐도잉 (영어회화독학)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한지 어언.. 10년...인데 이제야 제대로된 공부법을 터득한 것 같아서 정리할 겸 공유하고자 한다. 20살때 처음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의지의 한국인인 나는 거의 안해본 방..

jyj1118.tistory.com

2020/03/16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유투버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ㅋ 프렌즈로 쉐도잉 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중에 뭔가... 공부가 아니라 그냥 생..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