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English Study

영어 쉐도잉에 최적화된 어플 추천 (자투리 시간 활용법)

by White,,JY 2019. 12. 31.
728x90
300x250

영화, 미드 쉐도잉을 하면서 사용중인 어플을 공개합니다.

이것저것 다 써봤지만 이것만한게 없어서 정착해서 사용중입니다.

보통 Netflix로 공부하는 경우 LLN을 사용해서 많이들 하시는것 같아요

하지만 이건 무조건 컴퓨터 앞에 앉아서 해야 한다는거 ㅠ

바쁜 직장생활하고 있는 저로서는 퇴근후에도 집에와서 다시 컴퓨터에 앉는게 쉽지 않았어요 ㅋ

그래서 모바일로 해보고자 이것저것 어플들을 탐색하기 시작합니다.

보통 광고로 많이 나오는것 은 케이크(Cake) ㅋ

하지만 이것도 저에겐 맞지 않았어요 ㅋ

일단 저는 프렌즈로 공부하기 때문에 영상을 다 가지고 있었고 에피소드 하나씩 통채로 쉐도잉을 하기 때문이에요 ㅋ

케이크는 영상을 보유하고 있지 않거나 (찾기 귀찮거나..) 장면 별로 짤라서 하고싶으신 분들이 쓰시면 좋은것 같아요 ㅋ

 

그래서 제가 추천하려고 하는 어플은 바로 미플레이어무비(MePlayer Movie) 입니다. ㅋ

(무료에요... 광고 없는 유료버전도 있는듯)

아는사람이 많이 없는 어플인것 같더라구요 저도 계속해서 플레이 스토어를 뒤지고 뒤지다 발견한 어플 ㅋ

이 어플에 쉐도잉에 필요한 기능들이 모두 있습니다.

1. 구간반복

2. 대사별 자동 반복

3. 영상 속도 조절

4. 말하기 기능 (쉐도잉)

5. 사전

6. 받아쓰기 (딕테이션)

이 어플을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중 하나는 저 대사별 자동 반복 기능 때문인데요,

LLN도 자동으로 몇번씩 반복하는 이런 기능은 없더라구요 ㅋ

수동으로 대사를 반복하거나 넘겨줘야 한다는...ㅋ

이 어플로 하게 되면 대사별로 지정한 횟수만큼 반복 한 후 자동으로 넘어갑니다.

그리고 반복하는 단위가 자막 기준이기 때문에 sync가 대체로 잘 맞아요 ㅋ

자막의 sync가 안맞을 경우 어플에서 조정할 수도 있답니다.

 

이 어플을 사용하기 위한 조건

1. 영상을 보유해야 함

2. 자막을 보유해야 함

 

 

영상과 자막을 가지고 있다면 이 어플 하나로 충분합니다 ㅋㅋ

일단 어플을 실행하면 아래처럼 영상의 리스트가 나옵니다.

영상별로 학습한 시간도 나오네요 ㅋㅋ

요즘 4회를 하고 있어서 4회만 많이 쌓여있다는...ㅋㅋ

 

영상을 선택하면 자막은 알아서 불러옵니다.

여기서 조건은 자막 파일이 영상의 제목과 같아야 해요 ㅋ

파일 이름이 다르다면 불러오지 못합니다.

그리고 한가지 아쉬운점은... 추가로 자막을 불러오거나 변경하지 못한다는 거에요 ㅋ

요게 유일한 단점이 아닐까 싶네요 ㅋ

자막을 따로 다운 받았을 경우 파일 이름이 다를 수 있는데 이럴때 무조건 파일명을 맞춰 줘야 한다는거...

아 그리고 한영 통합 자막일 경우 언어를 선택하거나 둘다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영상 화면 오른쪽 아래에서 x1.0 이부분을 터치 하시면 영상 속도도 변경할 수 있어요 ㅋ

 

그리고 아래 아이콘들 중 가운데 반복 하는 아이콘을 누르면 문장 반복 횟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특히 저 인공지능 반복 기능이 특이한데 

문장이 짧으면 1~2번 하고 넘어가고 문장이 길면 5~6번씩 반복하고 넘어가더라구요 ㅋㅋ

요것도 굉장히 잘 쓰고 있다는 ㅋ

가장 왼쪽의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따라하기 모드가 on이 되는데요

이건 한문장씩 재생한 후 따라해서 말하는 시간을 주고 이걸 녹음해서 다시 들려줍니다.

내가 어떻게 말하고 있는지 확인하기 좋은것 같아요 ㅋㅋ

 

사전기능.

자막을 꾹 누르고 있으면 이렇게 단어 별로 사전을 바로 찾을 수가 있어요

단어를 선택하면 바로 네이버 사전으로 연결됩니다. 

이것도 너무 편하고 좋아요 ㅋ

한가지 아쉬운 점은 숙어표현 같은 경우는 두 단어를 함께 검색해야 하는데 고것까지는 안된다는..

(너무 많은걸 바라나여...^^;;)

 

마지막으로 딕테이션 기능

이 기능은 사용하진 않는데 요런것도 있더라구요 ㅋㅋ

 

이정도 기능만 있으면 쉐도잉은 충분합니다. 

어플 만드신분 정말 칭찬해 드리고 싶어요... 감사합니다... ㅋㅋ

요 어플 덕분에 어딜 가든 쉐도잉을 할 수 있게 되었어요 ㅋ

출퇴근 할때 30분씩 운전을 하면서 가는데 이 어플을 활용해서 쉐도잉을 하면서 출퇴근 하고 있어요 ㅋ

차가 막혀도 여유로워 진답니다. ㅋㅋㅋ

물론 화면을 보고 쉐도잉을 하는건 아니구요 ㅋ

자동으로 반복이 되기 때문에 한번만 실행시켜 놓으면 신경쓰지 않아도 계속해서 따라할 수가 있어요 ㅋ

그리고 그냥 길을 갈 때도 어플 실행 한 채로 화면만 꺼두면 소리는 계속해서 재생이 되더라구요 ㅋㅋ

이것도 넘나 좋음 ㅋㅋ

언제 어디서든 쉐도잉을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바빠서 못한다는 핑계는 ㅃㅃ....

 

 

2019/09/08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미드 쉐도잉 1년 후... 나에게 생긴 변화(feat. 초보 쉐도잉 팁)

내가 미드 쉐도잉을 시작한지 이제 딱 1년이 되었다. 1주년(?)을 맞이하여 내가 얼마나 실력이 늘었는지 미드 쉐도잉이 나에게 얼마나 많은 변화를 주었는지 적어보려고 한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남들이 기대하는..

jyj1118.tistory.com

2019/01/08 - [Study] -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미드 쉐도잉 노하우/꿀팁 - 절대 암기하지 마라! (영어회화독학)

쉐도잉을 시작하면서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겪고 가장 효율적이면서 효과가 있는 방법들을 연구해 보았다. 여러가지 블로그 및 유투브 이곳저곳을 뒤지며 쉐도잉 방법들에 대해서 조사했고 거기서 말하는 방법들을..

jyj1118.tistory.com

2019/01/07 - [Study] - 드디어 터득한 영어회화 공부법 - 쉐도잉 (영어회화독학)

 

드디어 터득한 영어회화 공부법 - 쉐도잉 (영어회화독학)

영어회화 공부를 시작한지 어언.. 10년...인데 이제야 제대로된 공부법을 터득한 것 같아서 정리할 겸 공유하고자 한다. 20살때 처음 영어회화를 잘하고 싶다는 마음 하나로 의지의 한국인인 나는 거의 안해본 방..

jyj1118.tistory.com

2019/12/03 - [Study] - 영어공부(쉐도잉)하기 좋은 수준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 성인/유아 함께 가능한 컨텐츠

 

영어공부(쉐도잉)하기 좋은 수준별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추천 - 성인/유아 함께 가능한 컨텐츠

미드 프렌즈의 뭉개지는 영어발음에 지쳤다면, 좀더 쉽고 재밌는 컨텐츠로 쉐도잉을 하고 싶다면. 이글을 보시라.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털어왔음. 어른이 공부하기에도 좋고 아이들이 영어공부 하기에도 좋은 애니..

jyj1118.tistory.com

2020/04/05 - [Review] - 넷플릭스 추천 미드/영드 리스트 (다소 고전적)

 

넷플릭스 추천 미드/영드 리스트 (다소 고전적)

안녕하세요 오늘은 넷플릭스 중독자의 미드 추천 리스트를 가지고 왔습니다. 제가 처음 넷플릭스를 입문하고 지금까지 본 미드 중 빠져서 재밌게 본 미드들만 추려봤어요 넷플릭스에서 보통 인기있는 유명한 미드..

jyj1118.tistory.com

2020/03/08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영어공부하기 좋은 넷플릭스 미드 추천 - 그린하우스 아카데미(Greenhouse Academy)

안녕하세요 최근 넷플릭스에서 영어공부하기 좋은 미드를 하나 발견해서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그린하우스 아카데미" 넷플릭스에서 2017년에 시작해서 현재까지 시즌 방영중인 드라마인데요 NASA에 근무하는 엄마..

jyj1118.tistory.com

2020/02/02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무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추천 - 배드맘스(Bad Moms)

 

배드맘스(Bad Moms) - 무자막으로 영어공부하기 좋은 영화 추천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화를 하나 추천해볼까 합니다. 물론 넷플릭스에 있는 영화구요 이 영화를 보게 된건 사실 배우 때문이었어요 여자주인공인 밀라 쿠니스(Milla Kunis)가 예뻐서 이 배우가 나온 영화들을 살펴..

jyj1118.tistory.com

2020/02/14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미드 프렌즈가 영어공부의 최적인 이유 (당신은 이제 프렌즈에 빠지게 됩니다)

오늘은 제 최애미드인 프렌즈(Friends)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합니다. 프렌즈는 1994년 ~ 2004년 동안 미국NBC에서 방영된 시트콤입니다. 총 시즌 10이 제작되었죠. 미드로 영어공부하기 하면 빼놓지 않고 이..

jyj1118.tistory.com

 

2019/12/27 - [Study/미드 영어표현] -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Friends로 공부하는 유용한 영어표현 - 시즌1 1화 (S01E01)

미드 Friends에서 일상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표현들만 쏙쏙 뽑아 정리하였습니다. 욕심내지 말고 이 표현들만 외우자구요!! 여러상황에서 사용할 수 있는 표현으로 활용도 해보세요~ 중요한건 그 상황..

jyj1118.tistory.com

2020/03/16 - [English Study/미드 쉐도잉 팁] -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 추천 - Jenn Im

안녕하세요 오늘은 영어공부하기 좋은 유튜브 컨텐츠를 들고 왔습니다. 요즘 제가 푹 빠져있는 유투버를 소개해 드릴까 해요 ㅋ 프렌즈로 쉐도잉 하면서 영어공부를 하고 있는 중에 뭔가... 공부가 아니라 그냥 생..

jyj1118.tistory.com

2019/10/14 - [Review] - 넷플릭스 추천 미드 - 아웃랜더(Outlander)

 

넷플릭스 추천 미드 - 아웃랜더(Outlander)

넷플릭스와 함께한지 1년... 내 최애 미드들을 소개합니다. 제가 요즘 빠져있는 미드는 아웃랜더(Outlander)입니다. 아웃랜더 소설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인데요 여자들이 더 좋아라 하는 미드인것 같아요 ㅋ 배경..

jyj1118.tistory.com

2020/03/15 - [Investment] - 공매도란 무엇인가??? [개미투자자편]

 

공매도란 무엇인가??? [개미투자자편]

최근 공매도를 폐지해달라는 청원이 많은 사람들에게 이슈화가 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공매도란 무엇이고 사람들(개미투자자)이 이토록 문제점으로 지적하고 있는 이유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

jyj1118.tistory.com

2020/02/12 - [Investment] - 5년간 꾸준히 연속 배당한 배당주 정리!

 

5년간 꾸준히 연속 배당한 배당주 정리!

점점 배당주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지금! 5년 넘도록 꾸준히 배당금 감소 없이 배당한 주식들을 정리 해봤습니다. 배당금을 주는 기업도 중요하지만 배당금을 꾸준히 감소 없이 주는 기업이 가장 중요하다..

jyj1118.tistory.com

 

728x90
300x250